키크론 k6 무선 기계식키보드 맥과 윈도우 모두호환 68키 keychron k6

 

  86키 하이퍼컴팩트 기계식 키보드 키크론 K6

 

맥과 윈도우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한 무선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키크론 K6를 소개합니다. 

68키 미니배열에 윈도우 / 맥 / 안드로이드 / iOS / 리눅스 멀티 플랫폼 지원

블루투스 유무선

3대까지 멀티페어링까지

모든걸 다가진 기계식 키보드

 

 

https://www.youtube.com/watch?v=1kBGcPpQW54

 

https://www.youtube.com/watch?v=PQC2ch9RoAE

 

  패키지

 

키크론 k6의 패키지는 심플하면서도 시크한 블랙 박스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뒷면에는 키크론 k6 의 특징들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내부 패키지는 기존 제품들보다 좀더 안전하게 제품을 보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뚜꺼을 열면 퀵가이드가 가장 위에 있습니다. 

 

.

 

퀵 가이드를 통해서 쉽고 빠르게 간략한 사용법을 익힐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뒷면에도 기본키, 윈도우에서의 사용법, 키 매핑법등에 대한 설명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키크론 K6의 구성품은 키크론 K6 키보드 본체, 퀵가이드, 매뉴얼,  추가 키캡, usb c to a 연결 케이블, 키캡리무버, 스위치리무버입니다.  스위치 리무버는 핫스왑모델에만 포함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좀더 자세히 살펴보면 윈도우용 키캡과 RGB LED 효과전환 버튼 주황색이 추가로 들어있고 키캡리무버도 플라스틱이 아닌 좀더 고급형제품으로 들어있습니다. 

 

키크론 k6은 68키 하이퍼 컴팩트 키보드 입니다. 풀배열 키보드에 비해서 훨씬 작은 사이즈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계식 키보드라서 애플 매직키보드와 비교해보면 두께가 상당한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혁신적인 65% 레이아웃으로 소형 무선 기계식 키보드 입니다. 

키크론 K6 은 무선키보드이기에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는데요 대용량 4000 mAh 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사용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화이트 LED 제품은 최대 68시간, RGB LED 제품은 최대 72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step sculpture2 를 적용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기존제품보다 더욱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닥에는 2단 킥스탠드가 있어서 총 3가지 각도로 조절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대 9도 정도의 경사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각도를 달리하였을때의 측면에서의 모습입니다. 

 

좌측면에는 충전 및 유선사용시 연결하는 usb-c 타입포트가 있고, os 전환버튼, 전원 및 유무선 전환버튼이 있습니다. 

키크론 k6는 윈도우 / 맥 / 안드로이드 / iOS / 리눅스까지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무선 사용가능 

 

USB 케이블도 ㄱ자 모양으로 되어 있어서 케이블 연결사용시에도 좀더 선정리가 쉽도록 배려하였습니다.  유선연결시 충전을 하면서 유선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키크론 K6은 블루투스 연결시 페어링 버튼이 fn1 + Q, fn1 + W, fn1 + E 입니다. 4초동안 누르고 있으면 각각 3대까지 연결이 가능합니다.

 

68키로 줄어들다 보니까 멀티미디어키와 펑션키를 숫자키와 합쳐놓았습니다. 하나의 버튼으로 3개의 기능을 해야하므로 fn키가 2개가 있습니다. fn1, fn2두개의 fn키가 있어서 fn1+숫자키는 멀티미디어기능 , fn2+숫자키는 펑션키 f1, f2... 키로 작동하도록 되어 있어서 이부분은 사용시 적응시간이 좀 필요합니다. 

 

스위치

 

키크론 k6는 3개의 게이트론 스위치와 3개의 옵티컬 스위치를 선택하실수 있고 옵션으로 핫스왑 모델을 고르실 수 있습니다. 게이트론 적축 / 청축/ 갈축, LK 옵티컬 적축 / 청축 / 갈축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나 쉬프트등의 키에는 스테빌라이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핫스왑 스위치 교환

키크론 k6에서는 핫스왑옵션으로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핫스왑옵션은 스위치 자체를 교체할 수 있는 기능으로 적축키보드에서 일부키는 청축, 일부키는 갈축등으로 축 자체를 바꿔서 혼용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방향키4개를 청축으로 바꿔보았습니다.  

키보드가 작은 미니사이즈라서 방향키를 청축으로 함으로써 소리와 느낌만으로도 정확하게 누르고 있는지 판단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기능이었습니다. 

시판되는 거의 모든 mx 스타일 기계식 스위치 ( 게이트론, 체리 등) 와 호환됩니다. 

 

 

제가 소개해 드리는 제품은 적축이라서 걸리는 느낌없이 매우 부드럽고 조용하게 타이핑이 가능하였습니다.

방향키에만 교체해 놓은 청축은 짤깍짤깍거리는 소리가 나고 걸리는 느낌이 납니다. 

 

 

 

RGB LED 효과

 

키크론 K6 는 화이트 LED 와 RGB LED 를 선택하실수 있는데요 이 제품은 RGB LED 모델이라서 18개의 다양한 효과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 LED는 15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아이폰, 맥북, 아이패드 이렇게 3대를 모두 페어링 시켜놓고 전환해가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키크론 K6는 68키의 작은 사이즈로 휴대가 용이하고 공간활용도가 우수한 제품으로 맥과 윈도우의 호환성, 3대의 페어링 등 그동안의 기계식 키보드에서 보기 힘들었던 모든 기능들을 갖춘 제품입니다. 

다만 반대로 너무 작다보니 불편한점도 있지만 장점으로 인한 단점으로 작은 사이즈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는 예약구매진행중입니다. 구매를 고려하시는분들은 참고하시고 구매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키크론 K6 예약구매 : 05.15 ~ 06.08

발송예정일 06.11 예정

 

 

compunik.net 공유하기 


좋은 정보는 널리 공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