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TA 유효기간 확인방법 미국여행준비

여행/여행정보|2017. 9. 10. 00:25

  미국여행 ESTA 유효기간 확인방법



미국여행을 준비중이신분들은 ESTA 신청을 필수로 하셔야 합니다.  이스타? 이스타항공이 아닙니다. ㅋㅋ


ESTA(이스타)는 미국 전자여행 허가증을 말하는것으로 관광을 목적으로 90일 이내의 단기미국여행을 갈때 미국방문을 허가해주는 허가증입니다.


미국여행전 미리 꼭 발급받아야하는것입니다.


하지만 지난번 미국여행시 ESTA를 신청하신적이 있다면 유효기간 이내라면 매번 신청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ESTA의 유효기간은 어떻게 될까요? 지금부터 알려드릴께요




ESTA는 일반적으로 2년 또는 여행객의 여권 만료일 중 먼저 발생하는 날짜까지 활성화 상태를 유지합니다. 


일반적으로 esta를 발급받고 유효기간 2년내라면 다시 발급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는 ESTA에서 안내하는 신청데이터 보관에 대한 FAQ 내용입니다. 



.






그렇다면 정확하게 미국여행전 ESTA 유효기간을 확인해보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미리 체크하지 않았다가 만료가 되어있다면 큰일이겠죠? 


만일을 위해 꼭 여행준비단계에서 필수적으로 확인해보셔야할 사항입니다.  ESTA를 발급받지 않거나 유효기간이 만료되었거나 혹은 비자를 발급받지 않았으면 미국까지가서도 입국이 거부될수 있습니다. 


우선 공식 ESTA 사이트를 접속합니다. 


ESTA 공식 웹사이트 바로가기


꼭 아래사진의 좌상단처럼 성조기 - Department of Homeland Security 공식 웹사이트 Department of Homeland Security 공식 웹사이트  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행사이트들이 워낙 사이트를 똑같이 만들어서 잘못들어가시면 조회가 안됩니다. 


그리고 기존 신청서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만약 영어로 나오신다면 당황하지마시고 우측상단에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하시면 친절하게 한국어로 바뀝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ESTA 상태확인에서 개인상황확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약 그룹으로 신청하셨었다면 그룹상황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신청번호를 알고계신다면 여권번호와 생년월일, 신청번호만으로 검색하실수 있습니다.







신청번호를 모르신다면 여권번호, 생년월일, 성, 이름, 국적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조회결과 화면입니다. 진행상황 허가승인으로 만료일이 2018.8.14일까지로 나옵니다. 결제일이 2016.8.14일이기때문에 2년후인 2018년 8.14일까지가 유효기간입니다. 






미국에 체류하는 동안 머무를 주소 가 변경되었다면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ESTA 유효기간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미국여행시 미리미리 확인하셔서 입국거부되는일이 없도록 꼭 미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미국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compunik.net 공유하기 


좋은 정보는 널리 공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