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튕김 2017 KTX 추석예매 시스템 오류 엉망진창으로 고객만 고생 코레일오류

유익한정보/정보|2017.08.29 07:13

  2017 ktx 추석예매 시스템 엉망진창


2017년 황금추석연휴를 앞두고 KTX코레일 예매가 시작되었습니다. 


8.29일 /8.30일 양일간 진행되는 8.29일 첫날 대란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동안 몇년간의 개선을 통해 예약대기시스템으로 초창기도입이후 그나마 상당히 안정적인 예매 시스템이라고 생각되어질쯤이었는데


드디어 오늘 사고를 쳤습니다. 


Korail KTX예매시스템에 수정사항이 보였습니다. 


브라우저 접속창을 단 1개만 띄우도록 체크하는 시스템이 생겼더군요


아 뭔가 불안한 생각이 들었는데 역시 예감이 적중했습니다. 


코레일오류, 코레일튕김 으로 오늘 많은 분들이 고생하셨는데 코레일튕김오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ktx추석예매, ktx추석표예매, ktx추석기차표예매, ktx추석승차권예약, ktx명절예매



#ktx예매오류 #ktx예매튕김 #추석예매오류 #추석예매팁 #ktx예매팁 #ktx명절예매팁 #ktx추석예매오류 #코레일튕김 #코레일오류


.




추석 승차권 예약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예약접속 대기 안내창이 떠서 순번대로 차례로 접속이 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도입된 하나의 인터넷창에서만 접속할 수 있도록한 정책이 문제였습니다. 



정상적으로 한개의 브라우저 창에서 접속해서 대기번호까지 받고 기다리는도중 갑자기 아래와 같이 다시 하나의 창에서 접속했는지 확인한다는 창으로 전환되버리고 대기번호가 날아가는 오류가 생겼습니다. 


다른 창에서 명절예매화면에 접속했는지 확인중입니다. 예매 전용 화면은 하나의 인터넷창에서만 접속할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창은 닫고 하나의 창에서만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하나의 창으로 대기번호까지 받은 나에게 왜이러냐고요 대체.  내 차례가 코앞이었는데 다시 만번을 기다려야 한다니 이게 무슨 날벼락입니까.



이렇게 되면 수천번을 기다려 300명 이렇게 내순서가 다가오는 시점에서 다시 재접속을 해야해서 다시 수만번대기번호를 받게되버립니다. 


도대체 코레일은 무슨생각으로 이렇게 만든걸까요? 이게 오류인지 의도된 내용인지 모르겠습니다. 


일부 커뮤니티에 보면 10분정도 대기중이면 저렇게 튕김현상이 나타난다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모두 이 화면을 기대하고 대기번호를 쳐다보며 고생하는 고객들을 이렇게 고통스럽게 하는 코레일측은 빠른 개선과 사과를 하여야 할것입니다. 





앞으로도 KTX예매전쟁은 계속될것입니다. 하지만 새벽부터 일어나 대기하고 고생하는 고객들을 생각한다면 코레일에선 좀더 신경써서 개발을 해야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오류도 있을수 있고 개선해 나가는것이지만 1초가 소중하고 대기번호가 소중한 고객들에게 이런 실망을 안겨선 안될것이라 생각됩니다. 


오늘이라도 수정이 되서 내일 예매하시는 분들은 피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compunik.net 공유하기 


좋은 정보는 널리 공유해주세요


댓글()
  1. 2017.09.04 17: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