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nik

반응형

  유쾌한생가 DSLR카메라 정복하기 세미나


오늘은 2018.7.12에 있었던 유쾌한생각 DSLR카메라 정복하기 세미나 후기입니다. 






카메라의 종류는 컴팩트카메라 , 미러리스카메라, DSLR카메라정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센서크기로 풀프레임, 크롭센서로 나뉘어 지는데 카메라 회사별 모데별로 크롭센서크기는 다양합니다. 



이미지센서크기에 따라 보여지는 크기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 렌즈는 단렌즈와 줌렌즈로 나뉘는데 단렌즈는 초점거리가 고정된밝은 조리개가 가능하고 가볍고 작은 편입니다. 화질이 매우 좋으나 화각이 고정되는것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줌렌즈는 초점거리가 가변되어 다양한 화각으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렌즈크기가 크고 무겁습니다. 



카메라에 있어 중요한 요소인 셔터!


셔터스피드는 빛을 받아들이는 시간으로 빛의 양을 조절합니다. 



사진을 찍을때 셔터스피드를 조절함으로서 원하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고속셔터로 조절하면 빛의 양이 적어지지만 빠른 움직임을 포착할 수 있습니다. 


저속셔터로 가면 빛의 양이 많아지지만 흔들림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서 삼각대를 사용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조리개는 렌즈를 통해 들어오는 빛의 양을 조절하는 장치로 조리개 구멍의 크기를 크게 또는 작게 조절하여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조리개를 최대개방(F2.8)으로 하면 피사계심도가 얕아지고 셔터스피드는 빨라져서 아웃포커싱이 되고 조리개를 최대로 조여주면 (F22) 피사계 심도가 깊어지고 셔터스피드가 느려져서 팬포커싱이 됩니다.



렌즈로 어떤 거리의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면 그 앞쪽과 뒤쪽의 일정한 거리 내에 초점이 맞는데 이 때의 그 범위를 피사계 심도(Depth of Field)라고 합니다. 


심도가 얕은걸 아웃포커스 , 심도가 깊은걸 팬포커스


피사계심도는 촬영의 중요한 테크닉 중에 하나로 피사체 또는 배경의 초점을 맞추거나 흐리게 할때 사용하는 기법입니다. 



감도 ISO는 빛에 대한 민감도를 의미합니다. 어두운 곳에서도 촬영을 하고 싶다면 감도를 잘 활용하면 좋습니다. 



ISO가 낮으면 빛의 양이 많이 필요하지만 민감도가 낮고 노이즈가 적습니다. 


ISO가 높으면 빛의 양이 적게 필요하지만 민감도가 높아지고 노이즈가 많아집니다. 




사진에 있어 중요한 조리개, 셔터스피드, ISO감도 세가지 요소가 서로 영향을 미쳐서 사진의 밝기가 정해집니다. 



카메라의 측광방식에는 평가측광, 부분측광, 스팟측광, 중앙부중점평균측광등으로 나뉘어 집니다. 









  DSLR카메라 정복하기 풀버전 영상


유쾌한생각 DSLR카메라 정복하기 풀버전 영상입니다. 



#유쾌한생각 #유쾌한생각 세미나 #DSLR카메라 #세미나 #DSLR카메라정복하기 #DSLR카메라세미나 #DSLR카메라기초강의 #DSLR카메라강좌 #DSLR카메라사용법  #DSLR카마라 기초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