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nik

반응형

  1회 아이릭스(irix) 렌즈 세미나



포비디지털에서 개최한 제 1회 아이릭스 렌즈 세미나에 다녀왔습니다. 


아이릭스렌즈는 made in korea로 Swiss Design 입니다. 




1회 아이릭스 렌즈 세미나는 광곽 렌즈를 활용하여 풍경 사진을 찍어보자는 주제로 왜곡 없는 무결점 광곽렌즈의 신흥 강자 아이릭스 렌즈를 활용하여 다양한 용도에 맞춰 촬영 할 수 있는 작가의 노하우를 함께 배워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광곽 렌즈를 활용하여 풍경 사진을 찍어보자!(풍경, 야경, 은하수)


오늘 강사님은 유세종 작가님으로 연두정원으로 활동 하고 계신분이었습니다. 




.




아이릭스 렌즈 세미나는 합정역 신한류플러스 프리미엄라운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오늘 주제에 따른 광곽으로 찍은 사진들을 보여주시면서 세미나가 시작되었습니다. 






아이릭스 광곽렌즈는 수동렌즈 입니다. 과거에는 수동렌즈가 많았지만 요즘세대에겐 낯선 수동렌즈!


하지만 수동렌즈라고 어렵지 않아요. 왜냐? 광곽이니까? ㅋㅋ


망원과 달리 광곽렌즈는 초점거리가 넓기 때문에 초점잡기가 어렵지 않기 때문입니다. 


거리계를 무한대와 3미터 중간을 셋팅하고 잠근다음 조리계를 적당히 조이고 촬여하면 됩니다. 



아이릭스렌즈는 초광곽렌즈로 15mm F2.4 와 11m F4.0 두가지종류가 있습니다. 



irix 렌즈는 블랙스톤(Blackstone)과 파이어플라이(Firefly) 두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같은 화각이지만 사용된 외관 재료에 따라서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블랙스톤은 알루미늄-마그네슘 합금 소재로 고급스러우며 파이어플라이보다는 무겁습니다. 각종 정보는 음각 방식으로 새겨져 있으며 형광 uv마킹이 적용되어 야간 정보 식별이 편리한 형태입니다. 부속 케이스는 하드폼 방식으로 고급 요소를 만족합니다. 


파이어플라이는 외장 소재가 플라스틱으로 이뤄져 있어 가벼운 점이 특징이며, 각종 정보는 인쇄 방식으로 표기되고 부속 케이스가 소프트 파우치 방식입니다.  


두가지 제품은 마감재질만 다르고 광학적 성능은 둘다 동일하다고 합니다. 


최신의 광학설계와 특별한 중성미자 코팅 적용으로 색수차, 고스트 현상, 플레어 현상의 최소화를 추구합니다. 




irix 15mm F2.4렌즈로 촬영한 멋진 광곽사진입니다. 망원도 좋아하지만 광곽사진만의 매력이 있다는걸 알지만 자금사정상 저도 아직


광곽렌즈는 준비를 못했었는데 또 혹하게 만드는 렌즈입니다. 



irix 15mm F2.4 렌즈는 풀프레임 DSLR에서 110도의 화각을 가지며 대단히 넓은 표현과 원근감의 강조가 가능합니다. 


또 최대개방 조리개 F2.4로 동급의 고급렌즈가 갖추고 있는 F2.8 조리개에 비해 앞선 사양을 갖고 있고, 9매의 원형 조리개를 갖추고 있습니다. 


초 보통 초광곽 렌즈들은 대부분 전면 필터를 사용할 수가 없는데 irix 15mm 렌즈는 대물렌즈에 95mm 필터를 사용할 수 있는 구조로 필터 사용에 제약이 없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irix 11mm F4 렌즈는 풀프레임 DSLR에서 126도 화각을 가지며, 풍경은 물론 좁은 공간에서도 대단히 넓은 표현과 원근감의 강조가 가능합니다. 





화각에 따른 차이를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24mm와 11mm는 거의 4배정도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irix 11mmF4로 야경촬영시 요령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매직아워!!


하늘과 바닥면의 노출이 같아지는 시간 - 골든타임에는 무조건 건져야 한다!


야경은 보정이 필수 하지만!


Raw촬영후 후보정을 염두에 둔 촬영 습관은 자칫 촬영자체의 재미를 반감시킬 수 있다. 촬영 순간에 최선을 다하는게 좋다. 


넓은 화각에서 망원으로!


망원으로 갈수록 매직아워 영향이 적고 빨리 어두워지는 구도부터 촬영한다. 







전시되어 있던 아이릭스 초광곽렌즈 입니다. 카메라를 안가져가서 마운트 해보지는 못했습니다. 




짧은 시간 잠깐 만져봐서 모를수도 있지만 블랙스톤과 파이어플라이의 재질 생각만큼 많이 다르게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물론 재질과 금액이 다른데 차이가 없진않겠지만 굳이 블랙스톤을 안써도 될거같단 느낌이 들었습니다. 


Made in Korea 가 자랑스럽게 인쇄되 있네요. ㅋㅋ












이번 세미나는 irix 렌즈 국내총판인 포비디지털에서 개최한 세미나였는데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런 자리를 마련해보려고 하신다네요. 


2회세미나는 야외출사까지 겸한 자리가 될거라고 유세종작가님과 합의까지 하셨습니다. ㅋㅋ




세미나 참가경품으로 아이릭스 렌즈 1주일 체험권과 메모리케이스(LYNCA KH8)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LYNCA KH8 메모리케이스는  4CF+8SD카드 수납이 가능한 메모리 케이스 입니다.



이렇게 cf카드를 꼽거나 SD카드를 꼽을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메모리케이스겸 usb3.0 리더기까지 있는 USBKH를 주셨다면 더 좋았을텐데 아쉽지만 KH8도 유용하게 사용해야지요. ㅋㅋ.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