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nik

반응형

  유쾌한생각 스무스3,크레인V2 짐벌 런칭 세미나에 다녀오다


2017.6.15일 유쾌한 생각에서 주최한 CRANE V2, SMOOTH3 런칭 세미나에 다녀왔습니다. 


차세대 원 핸드 짐벌 크레인V2와 최고급 스마트폰 짐벌인 스무스3에 대한 소개 및 실전 노하우 공개!





유쾌한 생각 입구에서 런칭세미나 안내를 만날수 있었습니다. 



.




오늘 세미나는 레드미라쥬님이 진행하셨습니다. 










유쾌한 생각에서 진행한 몇번의 세미나를 참석해 봤지만 오늘같이 엄청난 사람들이 온것은 처음 보았습니다. 


요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짐벌에 대해 관심이 있는지를 나타내주는것 같습니다. 




  고급형 스마트폰 짐벌 스무스3



스마트폰용 고급형 짐벌 스무스3는 지윤테크의 스무스2의 후속제품입니다. 얼마전 지윤테크에서 내놓은 보급형 스마트폰 짐벌인 스무스Q와는 전혀 다른 모습과 성능을 갖춘 고급형 짐벌입니다.



스무스Q가 플라스틱으로된 제품이었다면 스무스3는 전체가 금속으로 된 재질이라 묵직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스무스Q에서 보여줬던것처럼 스무스3도 페이스트래킹이 아닌 오브젝트 트래킹으로 사물을 추적해서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레드미라쥬님을 따라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스무스3 입니다. 




그리고 스무스3는 스무스2 대비 40%정도의 모터파워 향상으로 훨씬더 안정적인 스테빌라이징이 가능해졌습니다. 


스무스Q 배터리는 12시간사용이라는 엄청난 지속사용시간을 자랑했었는데 


이번 스무스3는 2시간더 사용가능한 14시간이라는 사용시간과 교체가 가능하다는 장점까지 더해졌습니다. 


14시간+배터리교체로 수십시간도 촬영이 가능하다는것입니다. 



오늘 스페셜게스트로 우키는TV의 우키님이 나와주셨습니다. 




그동안 수많은 짐벌을 구매하고 사용해 보셨다는 우키님


모양과 무게만 맞다면 핸드폰뿐만 아니라 기존의 카메라도 쉽게 장착하고 사용할 수가 있다는것을 보여주고 계십니다. 




그리고 아이폰용 유료앱인 Filmic pro 앱도 소개및 시연해 주고 계십니다. 








어떤분의 질문에 답하시는 레드미라쥬님


바로 고프로5도 다른 추가부품없이 바로 스무스3에 장착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전 고프로 모델이나 샤오미 액션캠등도 적당하게 무게만 맞춰준다면 모두 사용할 것으로 보이고, 소니 액션캠같은 경우는 현재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원 핸드 짐벌 크레인V2



이제 스무스3에 이어 원 핸드 짐버리 크레인V2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크레인V2는 이전제품과 달리 플레이트가 개선됨으로써 


5d Mark3에 24-70 2 렌즈 까지 결합한채로 크레인V2를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원핸드 짐벌로 오디마크3에 24-70렌즈 2 무게를 감당한다니 정말 지윤테크의 모터파워를 실감하는 순간입니다. 




셋팅도 어렵지않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소니의 FS5도 무리없이 장착하여 사용가능합니다. 뷰파인더 쪽이 약간 걸리긴 하지만 전반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처럼 듀얼핸들과 보조모니터까지 결합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 크레인V2에 듀얼핸들과 미니 삼각대(맨프로토추천) 를 연결하면 아래처럼 숄더 리그처럼 사용할 수 있고 리모콘까지 사용하면 촬영시작,중지도 쉽게 가능합니다. 



또 크레인V2에는 소니 a6300과 파나소닉제품을 전용 케이블과 연결하면 크레인V2에서 촬영시작,중지기능까지도 사용가능합니다.


소니 a6300에 전동 파워줌렌즈까지 사용하신다면 짐벌로 줌기능까지도 모두 조작이 가능하답니다. 




기르고 추가적으로 해드폰이 아닌 카메라도 오브젝트 트래킹과 이동 타임랩스등을 사용가능하게 만들어주는 팁도 소개해주셨습니다. 


카메라 위에 핸드폰을 장작하고 zy player 앱을 통해 오브젝트 트래킹등을 설정하고 촬영을 카메라로 하면 마치 카메라가 오브젝트 트래킹을 하는것처럼 되기때문에 촬영을 카메라로 하실 수 있게됩니다. 









마지막으로 경품추첨의 시간 유쾌한생각은 오늘 참석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스무스Q3 3대와 크레인V2 1대를 증정했는데 





핸드폰 뒷번호를 적어내고 추첨을 했는데 뒷번호가 같은 분 2분이 1등에 당첨되서 이사님께서 추가로 스무스q 1대를 추가 지급하셨습니다. 


있을수 있는 일이지만 뒷번호 4자리가 같은 분이 나타날줄 아무도 예상을 못했나 봅니다. ㅋㅋ


전화번호를 다 적어내던지 번호표추첨식으로 개선되어야 할 문제같습니다. ㅋㅋ






바로 이것이 스무스3 제품입니다. 정말 같은 회사 제품이라기엔 너무도 다르죠. 스무스Q와 전혀 다르게 생겼습니다. 물론 스무스2와는 비슷한 생김새지요.





이렇게 하단부가 분리되어 26650타입 4600 mAh 배터리를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레인V2와 삼성NX1의 모습입니다. 





역시 아직 미출시인 새로운 리모콘입니다. 





이전에 Dji 오스모 모바일을 사용하다가 스무스Q를 구매하려고 고민중이었는데 스무스3의 출시를 보면서 또 고민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스무스Q는 19만원이라는 가격이 정말 엄청난 장점인데요 스무스3는 예상가격대가 38~40정도를 예상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스무스Q에 비해 2배가 되는 셈인데요. 아이폰7+를 사용하는 저에겐 모터파워로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하는 스무스3가 끌리는것이 사실입니다만 가격이 참 부담스럽네요. 30정도라면 고민의 여지가 좀 줄어들거같은데 40가까이는 고민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작은 핸드폰을 사용하시는분들은 스무스큐도 충분히 매력적이고 부족함 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것 같고


아이폰플러스모델이나 갤럭시 노트시리지등과 같은 사이즈 모델사용자들에겐 고민해 보셔야할 모델이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